업무분야
노동 및 산재

기업의 경쟁력은 자본력·기술력·영업력 등에 의해서만 절대적으로 좌우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흔히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노사 간 신뢰관계 형성과 그에 기한 안정적인 경영환경 유지’가 기업 생존과 직결된 요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를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근로계약 체결, 임금·상여금·퇴직금 제도 운용, 근로시간·휴가 제도 운용, 징계해고 및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 제도 운용, 인사제도 운용 및 인사권 행사, 합병·영업양도 등 구조조정, 취업규칙 제·개정, 단체교섭 및 단체협약 체결, 노동쟁의에 대한 대응 등을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행할 필요가 있는바, 이를 위해서는 노동법률 전문가의 사전 자문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그와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도 노동법률 전문가에 의한 적정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반면 근로자의 입장에서도, 기업의 부당한 처분을 시정하고 그로 인한 피해를 구제받기 위해서는 노동법률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나아가 산업안전 또는 산업재해에 관한 분쟁에 관하여도 기업이든 근로자이든 역시 관련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는, 노동법률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중심으로 기업 또는 근로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노사 간 신뢰관계 형성과 그에 기한 안정적인 경영환경 유지’를 지향하는 법률자문, 권리구제 또는 송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서울지방노동위원회와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고 구성원이 공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 부당해고 구제 신청 등 노동위원회 관할 사건에 관하여 장소적·인적 요소를 최대한 장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업안전 또는 산업재해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관련된 기술적 또는 의료적 요소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전문가의 조력을 보태어 그 전문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주요수행사례
코스콤, 취업규칙 개정 관련 고소 사건, 징계해고 등 관련 사건 법률자문 및 대리
포스코 계열사, 징계해고 관련 사건 법률자문 및 대리
동해상사고속, 징계해고 관련 사건 대리
대우차 사내 하청 징계해고 관련 사건 대리
담당변호사
손기식 고문변호사
최은수 고문변호사
여상조 대표변호사
조재연 변호사
신용간 변호사
양재영 변호사
김준배 변호사
용순덕 변호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