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AJU LAW FIRM ::
소식/자료
법인동정&보도자료

백종현 변호사, 국제경쟁네트워크 민간자문위원으로 선임 및 연차총회 참석

페이지 정보

본문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 백종현 변호사가 국제경쟁네트워크(ICN, International Competition Network)와 관련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민간자문위원(NGA, Non-Governmental Advisor)으로 선임되어 지난 3 20일부터 23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된 ICN 연차총회에 참석하였습니다.

ICN은 세계 130여 경쟁당국이 참여하는 다자간 협의체로, 카르텔, 기업결합, 불공정거래 등 주요경쟁정책에 관한 회원 당국간 정책공조 및 의견수렴 등을 주된 목적으로 2001년 설립되었고, 연차총회를 비롯하여 여러 워킹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등 공정거래 분야 실무가들로 구성된 NGA ICN 내에서 총회 및 워킹그룹의 일원으로서 주제발표 및 의견개진, 개선안 마련 등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공정위는 국내외에서 활동성과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는 공정거래 분야 주요 전문가들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ICN 연차총회에서 대한민국 대표단은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공정위와 법무부, 서울중앙지검 소속의 정부관계자와 주요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NGA 자문단으로 구성되어, 전체 및 분과세션 등에서 주제발표 및 의견개진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