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AJU LAW FIRM ::
소식/자료
법인동정&보도자료

대륙아주 국제중재팀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603d77db0ef2777f47a2dc885ad5635c_1497941

 

지난 5월 20일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벤자민 휴즈 교수의 수업에서 대륙아주 국제중재팀의 티모시 디킨스 영국변호사(영국∙남아공 변호사 자격)가 국제 중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초청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티모시 디킨스 영국변호사는 대륙아주의 국재중재 사례 중에서도 특히 작년에 있었던 스포츠중재법원 사건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해당 사례에서 대륙아주 국제중재팀은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를 대리하여, FIFA를 상대로 스포츠중재법원에서 도핑 규정 위반 관련 중재업무를 맡아 불리한 상황에서도 창의적인 논리를 펼친 바 있습니다.

 

티모시 디킨스 영국변호사는 이번 강의에서 해당 사건의 구체적인 맥락/스포츠중재법원 절차와 타 중재절차의 비교(특히 법원의 전면 재검토de novo  review, 중재인 선정 절차 및 counterclaim 제기 절차 등), 중재판정부의 중재판정 등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지난 5월 25일에는 한독 상공회의소 및 대륙아주가 공동으로 주최한 세미나에서 <국내법상 분쟁 해결시 주의사항>을 주제로 국제중재팀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세미나에는 다양한 업계의 고위급 임원들이 참석하여 활발한 토론과 의견이 개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