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AJU LAW FIRM ::
소식/자료
사회공헌활동

지구촌사회복지재단-법무법인 대륙아주, 공익법률지원 MOU 체결

페이지 정보

본문

9fb30ae74ade66e36bfd6e4e38ef8bb5_1519798

지구촌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이동원)과 법무법인 대륙아주(대표변호사 이규철)는 상호교류와 협력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법률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지구촌사회복지재단과 법무법인 대륙아주는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시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이정우 상임이사와 대륙아주          공익활동위원회 위원장 추호경 고문변호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2002년 설립한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은 산하에 장애인·노인·다문화가정·저소득층 등 지역사회 내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 시설을 설립하고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지원사업, 북한이탈주민 정착·자립사업, 해외협력사업 등을 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대륙아주 공익활동위원회는 지구촌사회복지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 활동을 강화하고, 재단법인 및 산하기관에 무료 법률상담 및 자문, 공익소송, 제도개선을 비롯한 입법지원활동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설립한 대륙아주 공익활동위원회는 이번 지구촌사회복지재단과의 MOU를 통하여 향후 법무법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공익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링크: ​

대륙아주, 사회복지· 공익법률지원 활동 강화 법률신문